본문 바로가기

원룸,주택 임대사업

원룸 임대사업 투자 수익 =원룸임대사업


원룸 임대사업 투자 수익 

정년퇴직 후 노후생활을 위해 원룸 임대사업을 생각하고 원룸 부지나 건물을 구하러 다니는 이들이 많다. 원룸 임대사업 시 주의할 점과 수익에 대해 살펴본다.

 원룸 임대사업 수익은 토지 매입비용과 건축비용에 월 임대료를 계산하면 된다.

 광주 주택지 매입비용은 3.3㎡당 150만원에서 250만원 선인데 보통 200만원 정도에 부지를 매입할 수 있다. 건폐율 60%에 용적률 180%가 적용되는 대지 200㎡라면 매입비용은 약 1억2천만원이고 건축비는 연면적 330㎡를 3.3㎡당 300만원으로 계산해 건축하면 3억원이 소요된다. 여기에 기타비용으로 약 3천만원을 추가하면 총비용은 약 4억5천만원이 소요된다.

 반면 수익은 원룸·투룸으로 15가구 임대해 월 임대료로 약 450만원을 얻을 수 있다. 계산상으로는 연 12%의 수익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공실과 유지보수비가 포함되지 않았으므로 수익률은 더 낮아진다. 원룸 임대사업의 문제점은 초창기에는 수익성이 높게 나오나, 시간이 지날수록 유지 보수비가 증가하고 공실률이 늘어나 수익이 감소한다. 또한 주차 공간 부족 문제나 주변에 새로운 원룸이 들어서면 수익성은 더 악화될 수 있다.

 그래도 원룸 임대사업에 매력을 느끼고 투자하고자 한다면 몇 가지 유의해야 한다.

 첫째, 학생이나 독신 직장인들이 많은 지역으로 수요층이 확실한 대학가, 상업지 인근, 산업단지와 근접한 주택지 등 위치선정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

 둘째, 입지가 좋은 곳은 토지가 비싸고 저렴한 곳은 공실 위험이 있더라도 토지 매입비용 등 초기투자비를 줄려야 한다.

 셋째, 원룸을 건축할 때 건물에 주인이 거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주인이 직접 거주하면서 관리해야 건물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차후 자금이 부족한 투자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매도에 유리하다.

 원룸 임대사업은 여관사업과 비슷해 주변 새로운 원룸은 어떤 시설을 하고 있으며, 임대료는 얼마인가를 항상 살펴 적절하게 업그레이드를 시켜야 수익률 저하를 막을 수 있다. 

《급매물 》《저가매물 》바로가기..

,

테그:구미원룸.구미원룸매매.구미부동산.당진원룸.당진원룸매매.당진부동산.원룸임대사업.상가주택.매매.상가빌딩매매.다가구주택매매.다세대.다세대주택.다가구.오피스텔.원룸텔.수익형부동산.소액투자.수익성부동산.짠돌이.짠순이.재테크.재테크부동산.재테크잘하는방법.재테크독하게하는방법.돈버는방법.재테크10계명.신혼부부재테크.직장인재테크.재테크노하우.재테크투자클럽.수익형부동산투자카페.양도세.취득세.세금.부자.부자되는법.부자들에손금돈.종자돈.부동산투자정보.부동산시세.부동산펀드.노후대비.노후대책.노후.노후설계.노후생활.은퇴준비.은퇴대비.은퇴생활.노후자금.은퇴준비필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