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매 투자정보

[수익형 부동산] 알짜부동산을 시세보다 20 ~ 50% 저렴하게 구입 할수있는 경매


★ 잘만 고르면 효자역할을 톡톡히 하는 경매재테크 부동산
  경매는 감정가보다 20~30% 저렴하게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경매는 물건 종류와 그 금액도 다양하다. 전국 법원에서 경매되고 있는 물건은 아파트, 단독주택, 상가, 토지 등 부동산뿐 아니라 자동차등 다양한 물건종류가 경매로 거래가 되고 있다.
  경매는 부동산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인데 특히 각종 규제가 많은 토지를 취득하기가 비교적 쉽다. 이것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여 있는 곳이 많아 외지인이 땅을 사기 쉽지 않지만 경매를 통해 토지를 구입할 때는 허가를 받지 않아도 되는 편리성이 있다. 또한 전매제한도 없기 때문에 토지를 언제든지 팔 수도 있다.

 ★ 전문기관을 통한 권리관계를 꼼꼼히 따져보는것은 핵심 포인트다.
  경매는 위에서 말한 내용과 같이 이러한 장점이 있지만 경매 물건의 권리관계를 꼼꼼히 따지지 않으면 나중에 큰 부담을 떠안게 되어 시간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손해를 보게된다. 경매의 시작은 권리분석에서 부터 시작한다는 말이, 그 중요성이 얼마나 큰가를 알려주는 말이기도 하다.
  따라서 경매를 하기전 물건에 대한 권리분석을 경험이 풍부한 전문기관을 통해서 꼼꼼히 따져보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 응찰하고 싶은 경매 물건이 나오면 직접 본인이 직접 관련 서류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인데 이러한 서류에는 등기부등본,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서 등이 있다. 

 ★ 현장조사를 할때는 직접 본인이 가는것이 필수다.
  현장조사의 중요성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아파트, 빌라, 주택 등 주거용 부동산은 주변 환경과 편의시설, 방향, 교통여건, 조망권, 교육여건 등 서류로 확인되지 않는 점이 많기 때문에 경매에 응찰하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반드시 현장을 방문해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현장조사를 할 때는 시세를 꼭 확인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되는데, 이것은 시세를 알고 있을때 입찰 금액을 결정할수 있기 때문이다.

 ★ 정보의 홍수속에서 알짜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현장 실무 경험이 많은 전문기관 및 유, 무료 강좌를 적극 활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