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부동산 이란?

[소액투자,부동산] 부동산투자와 금융투자 황금비율(6:4)

[소액투자,부동산] 부동산투자와 금융투자 황금비율(6:4) 
 

2020년이 되면 인구전체 가운데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14%를 넘는 고령사회로 진입하게된다.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퇴직 후 안정적인 생활을 위한 재테크 대책마련은 모든 사람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저금리 시대가 됨에따라 은행 예금금리가 낮은 요즘은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대부분 직장인들은 수익이 높은 부동산 투자에는 어둡기만하다.

◆ 부동산ㆍ금융상품 투자 비율은 6대4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는 좋은 부동산을 고르기는 힘들다. 전문가들은 어느한쪽에 치우져진 투자에서 벗어나서, 퇴직자들이 부동산과 금융상품을 적당하게 투자할것을 조언한다.

◆ 무리한 대출은 금물
투자자들은 언제든 여유자금으로 대출받은 돈을 모두 변제할 능력이 있어야 하고 또한 지나치게 '레버리지 효과'를 보려고 무리해서 대출받는 것은 금물이다. 
단기간의 시세등 고수익을 기대하기보다 정기적인 수익률(월세, 보증금 규모, 임대가 잘나가는지 고려함)개념으로 비교해 투자하는 합리적 자세가 필요하다.

◆ 상가투자로 노후설계 대비
상가와 건물은 월세를 받을 수 있어 은퇴자에게는 유망한 투자처이지만, 시장에서 우량한 매물을 찾기가 힘들다. 그나마 비교적 건물관리가 간편하고 월세가 안정적인 상가투자가 이점을 가지고 있다.

◆ 투자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
부동산 환경이 급변하고, 부동산 정책과 세제가 크게 변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 이야기를 듣고 결정하기보다는 현장 실무 경험이 뛰어난 전문가에게 조언을 받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 자산 규모별 투자전략
다주택 보유자는 수익성 물건(전세보다는 월세로 전환이 그예이다)으로 만들거나 상대적으로 양도소득세가 적은 물건을 매도해 수익성 상품에 투자하는 것도 고려해 볼수 있다. 빌딩을 살 수 있는 고가 아파트 1가구 1주택자는 상가주택 마련을 고려해 볼 수도 있으며, 통상적으로 금액이 크지 않는  퇴직금 투자자는 소형상가 투자에 고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