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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투자뉴스

부동산 빨리 팔기 위한 노하우■구미다가구주택건물매매-와집넷[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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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집 좀 누가 사가세요…." 부동산 거래 침체가 계속되면서 수개월째 팔려고 내놓은 주택이 팔리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시중에 급매물이 나와도 기다렸다 사려는 사람들이 많아 부동산은 팔리지 않고 전세값만 치솟고 있다.

팔려고 내놓은 지 오래돼 매물이 쌓인 지역은 파는 사람들이 광고에 ‘주인 직접’ 매물을 내는 경우가 흔해졌다. 지역 중개업소에 의뢰한 매물도 곳곳에 쌓이면서 매물적체 현상은 심각한 상황이다.

개인 부동산 매물뿐 아니라 건설사 미분양 물량의 판촉 전략도 홍수를 이루고 있다. 지방 이전에 따른 공공기관의 매각물건, 지방 중소도시 산업단지 내 토지도 시행사 직원들이 길거리에서 전단을 돌리며 판촉활동을 벌이는 '진풍경'이 벌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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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당 천 만 원에 달하는 부동산을 팔기 위해 애쓰는 가두 판촉은 이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부동산을 잘 사는 것만큼이나 이제 제때 잘 파는 것도 중요하다.

빠른 처분을 위해 광고‧홍보에 총력전이 펼쳐진다. DM발송 등 다양한 채널의 판촉을 강화하는 한편 중개사에게 별도의 거래성사 수수료를 얹어주기도 한다. 부동산 거래 침체기에는 이렇듯 팔고자 하는 부동산을 잘 파는 곳이 최선이다.
 
단기간에 제 값 받고 빨리 팔아야만 악성매물로 남지 않는다. 오래 적체된 매물일수록 팔기가 더 어려운 게 부동산 거래이다. 빨리 팔아야 하는 부동산이 제때 팔리기 위한 광고‧홍보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유료광고를 적극 활용하라

매도를 위해 현수막을 내걸고 하염없이 살 사람을 찾거나 중개업소 몇 군데에 의지한 채 팔리기만을 기다리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판매와 판촉 계획을 미리 세워둬야만 제때 팔리는 건 기본이다. 신문 잡지, 인터넷 부동산사이트를 통해 매물 광고하는 전략이 최선이다.

상황이 급한 매도자 입장에서 직접 빨리 팔기 위해 물건을 공개하는 것이 유리하다. 중앙지나 경제지 또는 지방지나 생활정보지 등 각각 매체를 번갈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실제 매수자를 가장 찾기 쉬운 매체는 지역 실수요자들의 가독성이 높은 생활정보지 광고다. 지역에서 가장 가독성이 높은 생활정보지는 투자자나 실수요자들이 매물광고에 관심이 높은 편이다. 아파트의 경우 단지 내 광고도 고려할만 하다.
 
관리사무소에 약간의 비용만 지불하면 동별 게시판에 직접 광고를 올릴 수 있다. 단지 내에서 평형을 늘려가거나 전세로 살고 있는 세대 중에 새 주인을 찾을 확률을 높인다.

판촉 광고 문안도 중요하다

부동산 소유주들이 지역 중개업소를 거치지 않고 직접 소유 부동산을 팔기 위해 팔을 걷어 부치는 경우가 부쩍 늘었다. 특히 최근 들어 부동산 거래가 부진한데다 중대형 부동산의 완만한 하락조짐과 매물홍수 속에 매물만 잔뜩 쌓인 업소를 통할 경우 언제 자기차례가 돌아올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직접 판촉에 나서는 주택 소유주들 사이에는 집값이 더 이상 하락하기 전에 팔아치우자는 경계 심리도 작용하고 있다.

매도자가 직접 판촉에 나설 경우 신문광고나 홍보 시에는 직접 판촉물건임을 널리 알리는 게 좋다. 중개업자 개입 없이 값싸고 좋은 부동산을 팔기 위해 급매용으로 나온 것임을 어필하면 실수요자들의 입질이 잦다.

특히 지방의 경우 중개업자의 광고매물보다는 실수요자들이 직거래하는 매물광고란을 통한 거래가 훨씬 많은 게 사실이다. ‘주인 직접’, ‘공장부지 실수요자 환영’ 등 수요자에게 직접 광고하는 문안을 이용하면 수요자를 찾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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