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칼럼

[재테크]‘일상생활에서 재테크 하는 25가지 방법’ 화제

[재테크]‘일상생활에서 재테크 하는 25가지 방법’ 화제

최근 미국의 경제지 ‘CNN 머니’가 재테크를 하면서 고려해야 할 25가지 항목을 정리,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CNN 머니는 주택(Home), 투자(Invest), 재테크 계획(Plan), 지출(Spend) 등 4가진 분야에 걸쳐 일상생활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제시했다. 주택 분야에서는 ‘인테리어를 바꿀 때는 화장실을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 하라’, ‘숙련되지 않고 이동이 잦은 지붕 수리공이나 도로 포장 인부, 굴뚝 청소부를 고용하지 말라’는 내용이 인상적이다.

투자에 있어서는 ‘120에서 자신의 나이를 뺀 숫자를 기준으로 주식에 투자하라’, ‘은퇴 후 필요한 종자돈은 연투자수입금액의 25배를 목표로 하라’ 등 간결하면서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계획 분야에서는 ‘최소 5년치 연봉 정도의 생명보험에 들 필요가 있다’, ‘비상시를 대비해 통장에 3개월분의 생활비를 현금으로 넣어 두어라’등의 정보와 함께 ‘비밀번호에 관해 물어보면 사기꾼일 확률이 높으니 주의하라’는 경고도 잊지 않고 있다.

‘최신형 모델의 중고차를 구입해 고물이 될 때까지 타고 다녀라’, ‘최신형 IT제품이 출시되자마자 소비하는 기분형 소비패턴을 자제하라’, ‘전자제품을 살 때 돈이 드는 A/S는 받지 마라’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은 소비분야의 가이드라인에서 얻을 수 있다.

CNN 머니가 제시한 ‘부자가 되는 25가지 법칙’은 제테크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어렵다고 생각해 주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