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칼럼

부동산 팔고 주식투자 해야하나?■수익형부동산 원룸건물투자-와집넷[바로가기]


【자료제공】구미부동산114-《원룸매매,상가빌딩매매,원룸임대사업,노후대비,수익형부동산,소액투자 》-『와집넷』

 

지난주 주식 시장이 2천포인트를  찍으면서 부동산을 팔고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가에 대해 문의가 제법있다. 
실제 ‘
부동산 정리하고 주식(펀드) 투자하라?’오래전부터  언론, 방송에 나오는 금융 전문가들이 하는 말이다. 하지만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돈을 버는 경우가 흔한가? 금융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가 최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7~9월 국내 증권사 및 코스닥 상장사에 대해 목표주가를 높인 235건 중 10거래일 뒤 주가가 내린 사례는 63퍼센트에 달했다. 실제 주가가 오른 것은 37퍼센트(87건)에 그쳤다. 이는 일반 투자자들이 기관들 손아귀에 놀아나고 있음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이다. 더군다나 주식투자는 실패할 시에는 수익은커녕 원금도 건지기 어렵다. 실제로 필자를 찾아오는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으로 인한 투자실패와 고통을 이야기한다.

주식투자가 실패 위험이 크다면 부동산 투자, 특히 연금형 부동산 투자는 안정적인 수익창출과 노후 대비에 안성맞춤이다. 최근 연금복권을 비롯해 금융상품에도 ‘연금’ 바람이 거세듯, 부동산도 연금형 부동산으로 투자를 확대해야 한다. 2020년을 전후로 인구가 본격적으로 줄어들고 1인 가구 증가와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면 우리나라 경제구조도 장기간 저성장 기조로 갈 수밖에 없다. 따라서 고도성장 시대의 단순한 시세차익보다 서서히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 즉, 전통적인 아파트 투자 일변도에서 벗어나 안전한 연금형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다가구, 원룸, 상가, 오피스, 빌딩 등에 차근차근 투자해가면서 부를 늘려야 한다. 다가오는 ‘월세 시대’에 연금형 부동산은 월세로 돈 버는 최고의 안전한 투자법이라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2008년 금융위기는 물론이거니와 현재도 유럽 등 세계 경제 위기는 계속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 환경 변화와 함께 부동산 시장은 주거형 시장에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신의 소중한 여유자금으로 안정적인 수익과 더불어 걱정 없는 미래를 준비하고 싶은 분들에게 위험한 주식보다 ‘연금형 부동산’ 투자는 실질적인 대안이 될 것이다.



 

 수익성,수익형,실속형부동산,원룸(다가구)건물매매,상가(주택)매매,상가빌딩임대사업,경매분석,재테크투자,노후대비,은퇴준비투자 등 매물선정부터 인도까지 친절상담으로 토탈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