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뉴스

[노후대비 원룸건물투자]◆단지내 상가에 투자자 몰리나?


자료제공】구미부동산114-《원룸매매,상가빌딩매매,원룸임대사업,노후대비,수익형부동산,소액투자 》-『와집넷』

 

 

단지내 상가에 투자자 몰린다.

중소형아파트 배후 단지가 유리

“대표님, 00아파트 단지내 상가 1층 괜찮을까요”

"LH에서 공급하는 000단지상가에 관심 있는데 얼마에 낙찰될것 같습니까“

아파트 시장에서는 지방의 기세에 밀려 수도권이 기를 펴지 못하고 있지만 단지 내 상가 분양시장에서만은 여전히 수도권이 강세다. 실례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단지 내 상가 입찰을 실시한 결과 서울 강남 지역은 100% 낙찰됐다. 반면 대전 선화지역 물량은 8개 중 5개만 주인을 찾았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급한 강남보금자리주택지구뿐만 아니라 경기 판교·광교신도시, 세종시 등에서 공급한 단지 내 상가들이 모두 낙찰됐다.

고객들과 일일이 상담하다 보면 지금까지의 서울지역내 단지내상가투자패턴에서 입주가 본격화하는 신도시와 택지지구로까지 투자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는걸 알수 있다.아무래도 이들지역의 상가는 서울보다 비교적 적은 투자금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내 상가의 투자 메리트는 무엇보다도 아파트 입주 세대수에 따른 고정수요확보가 용이할뿐더러 비교적 빠른 상권이 형성 돼 다른 상가에 비해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

단지내상가의 경우, 세대수가 비슷한 규모의 기존 아파트 단지내 상가의 임대료를 조사하여 적정 수익률을 산정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걸어서 이용할 수 있거나 차로 10분이내 이용할 수 있는 대형 할인매장이 인근에 있다면 단지내 상가는 경쟁력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이런곳은 피하는 게 좋다. 신도시 일대 상업지구에 인접한 상가의 경우 상업지구내 대형 상권에 흡수되는 것이 좋은 예다 .

 

[수익형부동산 원룸,상가주택,상가빌딩매매 투자정보]

원룸(다가구)주택 건물 매매》 바로가기

 

상가주택건물 매매》 바로가기

 

통상가빌딩 매매》 바로가기

 

◆신도시단지내 관심분양상가

올해 8개 단지 6946가구가 예정된 김포한강신도시를 비롯해 수원 광교(7837가구), 남양주 별내(7059가구) 등에서 2009년 이후 분양된 단지들이 속속 집들이하면서 단지 내 상가 분양도 활기를 띠고 있다.

우선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곧 입주가 본격화되는 김포한강신도시 Ac-15블록 ‘래미안 한강신도시 1차(579가구)’ 단지 내 상가를 공급 중이다. 지상 1~2층 7개 점포로 구성됐다. 단지 주 출입구에 있으며 가구당 점포면적은 0.69㎡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에 중도금 20%며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분양한다.

호반건설도 광교신도시 A2블록 호반베르디움(555가구)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하고 있다. 지상 2층에 22개 점포다. 실제 점포로 쓸 수 있는 비율인 전용률이 65~80%여서 활용도가 높다.남양주 별내지구의 별내 쌍용예가 단지(652가구)에서도 상가가 분양중이다. 단지 주출입구 도로변에 지상 1층 15개 점포로 이뤄졌다. 3.3㎡당 분양가는 1800만~2800만원이다. 입주가 한창인 파주운정신도시 가람마을4단지 한양수자인 단지(780가구)도 지상 1층, 9개 점포를 분양 중이다. 3.3㎡당 가격은 2200만~2700만원이다. LH는 수원 호매실지구, 용인 서천지구, 의왕 포일지구 등에서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

 

 수익성,수익형,실속형부동산,원룸(다가구)건물매매,상가(주택)매매,상가빌딩임대사업,경매분석,재테크투자,노후대비,은퇴준비투자 등 매물선정부터 인도까지 친절상담으로 토탈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