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혜

작은집 넓게 쓰는 비법1》구미 원룸 투자방법


작은 집 넓게 쓰는 공간 재배치기술
대한민국 제1세대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신경옥의 해법

좁고 낡아서 한숨이 나오는 공간도 분명 해답이 있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신경옥이 10~20평대 집을 넓고 아늑하게 만드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좁디좁은 공간을 쪼개고 쪼개서 공간을 200% 넓게 사용하는 방법.

#Base Interior

IDEA 1 벽은 화이트 페인트로, 바닥은 원목으로~

마감재에 따라 공간이 몇 배 더 넓어 보이기도 하고, 반대로 좁아 보이기도 하므로 좁은 집을 꾸밀 때는 무엇보다 마감재 선택이 중요하다. 벽은 되도록 밝은 색으로 선택한다. 도배 대신 페인트칠을 하고 핸디 코트로 회벽 느낌을 가미하면 내추럴한 느낌이 더해지며 공간이 넓어 보인다. 바닥은 원목 느낌의 데코 타일을 활용한다.

IDEA 2 선반으로 수납공간 확보하기

선반은 좁은 공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아이템. 밑판과 노루발만 있으면 원하는 장소에 직접 설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밑판은 나무, 아크릴, 스테인리스 스틸, 유리판 등 소재가 다양한데 요즘은 원목 나무가 인기다. 나무판은 목공소나 가구 DIY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선반 지지대인 노루발은 철물점에서 1천~2천원 정도에 구입 가능하다.

IDEA 3 막강 파워 붙박이장

좁은 집의 경우 옷장뿐 아니라 책장, 화장대, 침대 등도 붙박이장으로 짜 넣으면 공간을 한층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인은 심플한 사각 형태가 수납을 많이 할 수 있고 공간도 넓어 보인다. 침대 옆 화장대를 책상 형태로 짜 넣고, 창문 주변도 모두 붙박이장으로 채웠다. 오픈형 선반은 자질구레한 살림을 정리하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어 일석이조다.

IDEA 4 미닫이문을 만든다

방에 들고나는 동선 확보도 어려운 비좁은 공간에는 여닫이문 대신 미닫이문을 단다. 방문턱을 없애고 아래위로 레일을 달아 만든 미닫이문은 좁은 공간에 활용하기 제격! 미닫이문은 목공소나 문 전문 매장에서 제작할 수 있다.